검색 팝업창

언론보도

[KPI뉴스] 과천시, '제2회 맛집 선발대회' 개최…우수 외식업소 5곳 선정
2025.03.25 17:39
  • 작성자 관리자
  • 조회 7

신계용 시장 "단순한 외식업 평가 넘어 지역의 브랜드 만드는 사업"

경기 과천시는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지역 대표 맛집을 선정하는 '맛집 선발대회'를 개최했다.

 

▲ 지난 24일 선정된 과천시 맛집 5곳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과천시 제공]

 

25일 과천시에 따르면 지난 12~14일 서류 심사와 현장실사와 전문 심사위원단의 사전 평가를 진행한 뒤, 지난 24일 과천시 창업지원센터 공유주방에서 시식 및 품평 행사를 열고 전문위원과 시민평가단의 평가로 대상, 우수상, 장려상, 인기상 등을 선정했다.

 

대상은 한양(갈현동 425-2)의 '제주 숙성 삼겹살과 밀면', 우수상은 라온식탁(중앙동 38)의 '크림 감자 뇨끼', 장려상은 823포케&타르트(갈현동 554)의 '시그니처 비건 포케', 인기상은 갤러리카페봄(갈현동 354-3)의 '데블 스테이크 호기', 호화온도(갈현동 8-26)의 '밤토리 쌀마들렌'이 각각 선정됐다.

 

수상업소에는 오는 9월 개최되는 '과천공연예술축제'에 입점하여 홍보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또 과천시는 이들 업소에 과천시 맛집임을 알리는 맞춤형 현판을 제작해 전달하고, 시 공식 블로그, 인스타그램 등 SNS 채널과 시정소식지를 통해 집중 홍보를 할 예정이다.

 

시는 우수 외식업소를 발굴·육성해 지역경제를 활성화하고 외식업소의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지난해부터 맛집 선발대회를 열고 있다.

 

신계용 과천시장은 "과천 맛집 선발대회는 단순한 외식업 평가를 넘어 지역의 브랜드를 만들어가는 사업"이라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발굴과 홍보를 통해 지역 외식업소의 경쟁력을 높이고, 우수한 맛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업소를 시민들에게 널리 알릴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KPI뉴스 / 김영석 기자 lovetupa@kpinews.kr